화장품 공부

기초 화장품 용어 틴트 림밤 립스틱 차이 알아보자!

비니의 끄적임 2021. 8. 25. 05:56
728x90
반응형

알듯 말듯 여성들의 화장품 세계! 공부하지 않으면 정말 모릅니다.

새내기 때는 화장품 이것 저것 공부한다고 뷰티공부 했었어요. 립스틱도 제대로 못 바르냐고 핀잔 줬었답니다...ㅠㅠ




"틴트, 립스틱, 립밤"세가지 성분 다 입에다가 바르는 것 맞습니다만. 조금씩 차이 나는 것 아시나요?

남자분들은 뭐가 다르냐며 물어볼 때도 있더라고요. 저도 세가지 성분이 뭐가 다른지 몰랐습니다.

오늘은 틴트 립스틱 립밤 차이 용어 말끔히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틴트"


먼저 설명을 해보자면 화장할 때 10대~20대 여자들 사이에선 많이 쓰는 제품입니다. 저는 립스틱보다는 발색력이 좋은 틴트를 많이 썼습니다.

옛날에 페리페라 틴트 썼을 때 신세계였어요. 정말 잘 안 지워져서 많이 애용하였답니다. 일본에서도 돈키에서 판매하길래 친숙한 제품이어서 썼었습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각질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요.

립스틱에서 색상만 제외한 액체 형태의 립 메이크업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아주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틴트의 특징은, 물처럼 묽은 제형이라 바르기 쉽고 그라데이션으로 입술 색을 표현하기에 적당한 제품들입니다.

현대에는 지워지지않는 착색효과가 뛰어난 틴트가 나오고 있어 밥먹을 때도 지워지지 않는 틴트가 인기입니다.

"립스틱"


"립스틱" 컬러는 정~말 다양해서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요즘 뜨는 립스틱으로는 반전 립스틱으로 보기에는 푸른색 또는 노란색인데 바르면 핑크빛으로 입술을 물들이는 독특한 립스틱입니다. 화장품은, 본디 입술을 생기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립스틱은 여성들이 결혼식장 같은 우아한 곳에서 많이들 바릅니다.

고급진 곳에서 많이 사용하며, 신기한 그 변화에 손이 갑니다.

"립밤"


립밤은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입술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의약품과 비슷한 성질을 지닙니다.




끝으로 쉽게 설명해드렸는데 이해가셨는지요? 틴트는 이렇고 립밤은 이거고 립스틱은 이런 것이구나 정도만 아셔도 화알못은 벗어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