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켓 창업 실패기 퇴점하기 마무리
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프리랜서가 돈 버는 법

블로그마켓 창업 실패기 퇴점하기 마무리

728x90
반응형

 

블로그 마켓 창업 실패기 퇴점하기 마무리

블로그마켓 창업 실패이야기☆

블로그 마켓 창업 실패이야기 20탄

남들은 다들 블로그마켓 성공 이야기를 쓴다 참 신기해 나는, 남들 성공할 때, 이상하게 실패만 달고 산다.

사업가 타이틀은 달았어도 사업가 재질은 아닌가 봐 씁쓸했다.

마켓플레이스가 뭡니까
블로그에 내 상품을 파는것이요
블로그마켓 폐쇄하다
블로그마켓 실패이유


블로그마켓 참으로 도전은 과감했다. 블로그마켓으로 사업가가 되겠다는 현실은 암울했다.

시작하기도 전에 적자가 났다. 미련했다. 죄송하게도, 블로그마켓 사업장은 폐쇄했다.

허나 속은 후련한 건 어째서일까???

무언가로부터의 해방감이 있었다. 

 

마켓플레이스 가 뭡니까?


마켓플레이스를 보면 블로그에서 사업장을 차린분들이 상품을 파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업가지만 사업소득이 없는 백수였습니다. 부모님께 잔소리를 매일같이 들으며, 집에서 무엇을 할까하던 중 블로그마켓에 입점하라는게 눈에 띄었고 신선해보였다 한번해볼까 막연하게 상상하고 있었고 곧바로 실행에 나섰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블로그마켓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무자본 창업이며 노트북, 창업아이템, 사업장과 사업증만 있고 네이버에서 허가만 떨어지면 활동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곧 사업장입니다. 

블로그에서 상품을 팔 수 있습니다.

물론, 창업 아이템도 있어야 합니다. 대학생도 마켓플레이스로 창업할 수 있으나 어렵습니다. (사업증이 있어야 함)

마켓 블로그 창업이야기

실패한 이유!

마켓플레이스가 허가가 나면 이렇게 마켓이 생성됩니다.


 

블로그 마켓 상품등록도 내 마음대로야!

블로그마켓에서 상품판매하는 것도 내 마음대로~

가테고리 상품명 기본 옵션을 깔고 가야하며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쉽네 안일하게 느낄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느낄 수 있습니다만,  판매 상품도 제한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가야합니다.
단점은 편의점처럼 재고가 없으면 상품을 판매하지 못하고 적자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고객이랑 상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용기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마켓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일반 쇼핑몰처럼 입력해야하는 공란이 많았습니다.

 

블로그 마켓의 단점이, 편집하는 모든 순간이 쉬워 보이면서도 어려웠습니다. 
하나 하나 검색해서 등록하는게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옷이면 또 재고수량을 넣는게 힘들었습니다.(가장 큰 이유)

당신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이걸 사는 사람들이 진짜 있긴하나 의구심도 들었습니다(마플샵도 안 팔리는데 무슨 블로그마켓이고)


상품을 등록하고 내 상품 불러오기 기능도 자유롭다!


 

씁쓸한, 블로그마켓 폐쇄하다

 

 

야심차게 도전했던, 블로그 마켓, 결국-> 블로그마켓 폐쇄했다. 어제 고객확인제도 등록하라고 연락이왔다. 오늘 끝 마무리짓고 후련했다 잘가라 블로그마켓!!!!!


블로그 마켓 실패이유는 재고를 찾아야하고 상품을 등록해야하지만 거기서부터 막혔다. 디자이너처럼 일러가 각인된 악세사리 문구류를 판매하고 싶었으나 여기도 공방이 없었다. 블로그마켓 등록했으나 현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했고 적자는 났다. 사업 소득이 일절 없어도, 연금은 내야했던 블로그마켓이었다. 

폐쇄^_^♡ 미안..


결국에는 돌고 돌고 돌아 블로그 마켓을 퇴점하기로했다. 한편으로는, 승인이 나서 신기하기도 했던 마켓플레이스였다.
무자본이기에 가능했던 말이었던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