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E2급 최종합격 후기 (feat.크라우드웍스 학습 데이터 2급 제출하기)
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AIDE 2급

AIDE2급 최종합격 후기 (feat.크라우드웍스 학습 데이터 2급 제출하기)

728x90
반응형

AIDE2급 최종합격 결과 메일을 받다

한국 인공지능 자격센터에서, 오늘 오후 쯤에 이상한 메일을 받았다.

띵까 띵까 점심을 먹고 놀고 있다가 일을 해야지 하는 순간, 이게 뭐야!

AIDE2급 최종합격 결과 메일을 받았다. 세상에 IT 라고는 컴활 자격증 밖에 없는 내가.. 급 감동을 받아버렸다.
진짜루 합격이구나!

"소중한 시간을 내어 인공 지능 (학습)데이터 전문 2급 자격 시험"에 응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자격 시험 합격자에게 발급되는 자격증은 첨부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 문구가 있었다. 너무 도키도키! 총 64500원을 제출하였고 시험실습은 70000원...그럼 대금을 썼는데 ㅠㅠ 134500원이라는 비용이 들었다 이말이다.
JLPT도 이렇게 안 비쌌어!

비쌌나...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제출하기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제출은 크라우드 웍스에서 신청을 하면된다. 이거 검수 통과가 되면 아마도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고 돈을 뜯어갈 수 있다고 한다.. 끄르르륵~공부 열심히 한 ...?

보람은 있구나!

엄청 하기 싫었고 실습으로 인해 더더욱 하기 싫은거 부여잡고 했다.
진짜. 하기. 싫었다. 뚜뤂 그런데 안 하면 70000원이라는 거금이 날라가는 거잖아 ㅠ

나는 대단하다...대단한 사람이야...

1)본인의 이름을 작성하고 2)크라우드 웍스 이메일 작성하고 3) 시험봤던 이메일을 작성하라고 되어있다 4) PDF 파일을 미리 사전에 다운 받을 것을 권장한다.

올 해에는, 뭔가 독특한 자격증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딴 기분이었다. 솔직히 놀고 먹는 나에게 ~~ 노가다라도 해보라는 부모님의 권유가 있었지만 아무렴 어떠하리~~

국민내일 배움 카드는 써먹으면 좋은 것 같다 우선적으로 이건 나라에서 해주는 국비 지원이 있고 나머지는 중급부터는 쪼금 달라진 것 같아 아쉽다ㅠㅠ 단,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점이 한계이다. 그래서 진짜 엄청 열심히 공부하고 사전에 마음 단단히 먹고 공부해야한다. 집에서 시험볼 때도 "제발 들어오지 마셈"이라고 사전에 경고하고 방문 짱 박아 놓고 해야함" ㅋ

고나 저나 남들 다 가지고 있는 토익은 레알 언제보냐.
안해도 그만 해도 그만인데, 영어를 아예 다 까먹어 버렸으니 큰일일세 토익 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