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때 내가 유튜브에 현혹된 이유 (자기계발 다 필요 없드라/가스라이팅/독설듣지마라/미라클모닝OUT)
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

대학생 때 내가 유튜브에 현혹된 이유 (자기계발 다 필요 없드라/가스라이팅/독설듣지마라/미라클모닝OUT)

728x90
반응형

대학생 때 내가 유튜브에 현혹된 이유 자기계발 다 필요 없드라

 

자기계발 동기부여 유튜브 모아 보니까 다 똑같아 보입니다. 

 

어렸을 때는 유튜버들의 말이 다 진실인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이 유튜버들은 강의팔이 유튜버란 사실을 왜 이제 알았을까요 

나는 순진했던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저 "맞아 이 독설을 들으면 세상이 변화 될 거야, 그래 그렇지 이 말이 틀림없어" 하고 강의 팔이 유튜버의 말을 들으며 계속해서 가스라이팅을 시도하였습니다. 

따끈 따끈 독설을 들으면 들을 수록 어딘가 이상하게 가스라이팅 당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 분은 죄가 없지만 어딘가 이상하게 흘러갔다. 오히려 이상한 독설로 가스라이팅 당하는 기분이었고, 유명해진 강사분은 앞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다."

 더 이상 강사분의 독설은 듣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 강사의 강연을 호응하였으나 듣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지속적으로 들으면 들을 수록 당신은 오히려 우울해질지도 모릅니다.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지는 몰라도 강연을 듣는 다는 것은 글쎄요 그 사람들의 경험을 밑바탕으로 이야기 하기 때문에 과연 이게 들을 만한 가치는 있을까요?

 

물론, 유튜브를 통하여 자기계발 강의를 들은 후에,색다른 정보를 얻는 다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할 수 있다" 는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는 있으나 단점은 공존합니다. "자기 계발" 때문에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기 계발 유튜브를 보기 전에 본인이 하고 싶은 자기계발이 무엇인지 직접 리스트를 작성해서 손해를 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기계발 유튜브에 후회는 없지만 대학생 때 살짝 미련이 남는 것들? 

 

그들은 분명히 키워드만 줄 뿐, 이색적인 정보를 남겨주지 않습니다...ㅠㅠ 저는 몰랐지요 "저분 정말 유명하구나, 본받고 싶다!!!!" 라고 생각했지 머리에 든게 없었습니다.

 

방송에서 계속해서 나왔지... 뭐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대학생 때 저는 유행에 현혹하여 이것 저것 하다가 유튜브에 현혹당하여, 혼자서 이것 저것 시행하다가 ..뭐 그냥 .. ?

가스라이팅까지 당했고 건강을 해친 경험이 있었으니까요

 

그저 무사히 여러분이 대학생활을 마치시고 유튜버의 말은 한 귀로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아 이런 경험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 좋겠어요 

728x90